메뉴건너뛰고 본문으로가기

대학/대학원 : 학술과 인격을 연마하고 민족과 인류사회 및 자연에 이르기까지 지혜와 자비를 충만케 하여 서로 신뢰하고 공경하는 이상 세계의 구현을 건학이념으로 가지고 있다.

  • 홈
  • 대학/대학원
  • 대학
  • 상경대학
  • 경영학부
  • 교육목표
확대 축소 인쇄

교육목표  

  • 학부 및 학과 소개
  • 교육과정 및 진로
  • 교수소개
  • 홈페이지
Greetings-오고싶은대학, 자랑스런 대학

교육목표

경영학부의 교육목표는 세계화 정보화의 환경 변화 속에서 국가경쟁력의 가장 중요한 원천이 되어가고 있는 기업과 기타 모든 조직에 적용할 수 있는 학문적 이론과 실천적 지식을 체계적으로 교육함에 있다.

 

경제학, 회계학, 기업법 등 인접학문에 대한 이해를 기초로 경영에 대한 분석적 접근방법과 합리적인 의사결정방법을 심층적으로 교육한다. 기업에 대한 균형적 시각을 갖추고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문가 양성을 위하여 창의적 사고능력과 자기개발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있다. 이러한 교육목표의 실현을 통하여 개인의 학문적 발전과 성취를 이루며 나아가 기업의 성장을 통해 사회와 국가의 발전에도 기여하고자 한다.

 

 

 

전공분야의 특징과 교육내용 소개

경영학영역에서는 국가 경제발전의 원동력이 되고 있는 기업의 기본적인 기능 즉, 인적자원관리, 마케팅, 생산관리, 재무관리, 국제경영, 경영정보, 전략경영 등의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경영지식과 경영의 원리 및 관리기법의 습득을 통해 앞으로 기업의 경영자로서 필요한 전문적인 능력과 자질을 배양하도록 한다. 경영학은 대표적인 실용학문이라고 할 수 있으며 현대사회에서 경영학 전공자에 대한 수요는 계속 증가하고 있다. 경영학은 모든 경영조직체에 적용할 수 있는 경영이론과 응용 방법을 연구하는 것이므로 졸업 후 진로 선택의 폭이 광범위하고 다양하다는 특징이 있다. 세계화, 정보화의 사회환경변화 속에서 국가경쟁력의 가장 중요한 원천이 되어가고 있는 기업과 모든 경영조직에 적용할 수 있는 학문적 이론과 실천적 지식을 체계적으로 학습함으로써 경영에 대한 분석적 접근과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고, 기업에 대한 균형적 시각을 갖추고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전문경영인으로 창의적 사고와 자기개발능력을 발휘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개인의 발전과 성취를 이루며 사회와 국가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

 

회계학영역은 기업 경영자와 외부이해 관계자들에게 재무적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히 해석, 전달하여 올바른 의사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한 체계의 학문 영역이다. 이러한 학문적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재무회계, 관리회계, 세무회계, 회계정보시스템, 회계감사 등의 회계학문 체계를 바탕으로 실무와 이론을 겸비한 전문가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정보경영학 영역은 지식정보시대 또는 디지털 경제시대의 핵심이 되는 정보경영에 관련된 학문적인 이론과 실무적인 지식을 체계적으로 교육함으로써 첫째, 관련지식을 갖춘 실무위주의 산업 지향적 전문가를 육성한다. 둘째, 지식정보사회에서 요구되는 정보시스템의 계획, 관리와 개발에 관한 학습을 통해 실무에서의 적응력, 문제해결능력을 갖춘 전문인을 양성한다. 셋째, 산업지향적인 전문가 양성을 지향하기 위하여 전자상거래 및 정보처리 관련 전문자격증을 취득하도록 함으로써 조직의 경영활동에 응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도록 한다.

 

 

 

졸업 후 진로

경영학영역을 이수한 졸업생들은 주로 금융, 서비스 및 제조기업 등 민간 기업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공무원시험이나 고시를 통해 공무원, 공기업에 취업하기도 하고, 그 밖에 사회전반에 걸친 다양한 업종에서 저마다의 능력을 발휘하고 있다. 그리고 국내·외 대학원에도 진학해 학문연구에 전념하여 교수 등 교직에도 진출하고 있다. 최근의 경제환경하에서 기업은 물론, 정부와 모든 비정부 기관에서 자원의 효율적 관리와 투명성이 중요시되고 이에 따라 회계전문가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회계학영역을 이수한 졸업생들은 취업 진로는기업의 회계전문가 및 세무전문가, 공인회계사 또는 세무사자격 취득 후 자유직업인으로 진출, 경영자문회사의 전문가, 정부기관의 회계전문직, 각종 비영리 기관의 회계 및 재무담당 전문직, 대학교수 및 연구기관의 연구원 등 다양하다.

 

정보경영학영역을 공부하면 기업과 정부 등의 조직에서 IT경영컨설턴트, 정보경영전문가, e- 비즈니스전문가, 정보보안전문가, 정보시스템전문가 등으로서의 직무를 수행하게 된다. 또한, 전자상거래관리사, 정보검색사, 정보기술사, 정보처리관리사, 정보처리기사, 공인회계사, 경영지도사 등의 자격증을 획득하기 쉬우며, 기업·공공기관·시스템통합업체·교육기관 등에서 정보기술 전문인으로서 취업을 할 수 있고, 대학원에 진학하여 전자상거래 또는 정보시스템 분야에 대한 연구를 계속할 수 있다.

 

 

 

특별 프로그램 및 동아리

축구동아리 - White Shark, 한바람, 신사임당

야구동아리 - A+, M.G.T

농구동아리 머저

학술동아리 - M.B.A, 소셜벤처창업동아리

 

 

 

수상 및 실적

① 상경대학 경영학부 소속 전임교원 수상 및 실적사항

 

□ 박상범 교수

  ▶ 주요경력

     - 현, 중소기업경영연구소(SBI), 소장

     - , 한국창업학회, 부회장

     - ,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 전문위원

  ▶ 대표저서 및 대표논문

     - 전략경영(2), 탑북스, 공저, 2017

     - 중소기업경영론(3), 탑북스, 2018

     - 생산·운영관리(2), 탑북스, 2018

     - 경영학원론(3), 탑북스, 공저, 2018

     BSC의 내부프로세스와 SCM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유통기업을 중심으로),2009

     - BSCSCM활동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2011

     - ·중소기업의 상생협력, 협력동인, 경영성과의 상호관련성 분석, 2011

     - 물류산업 외국인 근로자의 생산성 향상에 관한 연구(몽골근로자를 중심으로), 2014

     - 외국인 노동자가 비재무적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초기창업기업과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2014

     - 중소기업의 대기업과의 역량개발 협력의 중요성 인식과 신뢰가 신제품 공동개발 성과에 미치는 영향, 2015

     - 대기업의 비윤리적 행동과 제한적 윤리성이 중소기업의 심리적 계약위반인지와 대·중소기업 간 신뢰도 손상에

        미치는 영향, 2017 

 

□ 김흥식 교수

  ▶ 주요경력

     - 전, 한국은행 포항본부, 자문위원

     - , 재무관리학회, 이사 역임

     - , 공인회계사, 시험 출제위원

  ▶ 대표저서 및 대표논문

     - 투자론의 기초, 문영사, 2008

     - 21세기 전자상거래, 경문사

     - 기업재무론, 문영사, 2011

     - Do the Presence and Position of the Institutional Blockholder Affect Firm Performances?(2017)

 

□ 김의창 교수

  ▶ 주요경력

     - 현, ()경주스마트미디어센터, 센터장

     - , 한국 인터넷 전자상거래학회, 상임이사

     - , 경상일보, 논설위원

     - ,  국제 e-비즈니스학회, 회장

  ▶ 대표저서 및 대표논문

     - 유비쿼터스 비즈니스이해

     - u-비즈니스를 위한 정보관리론

     - 전자상거래 & e-비즈니스 관리와 전략관점

     -  사물인터넷 환경에서 동적 네트워크를 고려한 분산 데이터 처리 기법

     -  “ 지역축제 활성화를 이한 상황인식 기반 스마트 관광 시스템 구현

               -  “Transmission System Modeling for Realistic Media Effect Representation”

 

□ 주재훈 교수

  ▶ 주요경력

    - 현, 경주시 미래발전자문위원회 위원장

    - , 한국정보시스템학회장 역임

    - University of Nebraska(2004-5), University of Portland(2013-4) 방문교수

  ▶ 대표저서 및 대표논문

   - 전자상거래

    - Semantic Web Technologies and E-Business

    - Finding the Missing Link between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and Firm Competitiveness through Social Capital

      : A Business Ecosystem Perspective

    - Antecedents of Customer Participation in Business Ecosystems: Evidence of CustomersPsychological Ownership

      in Facebook

 

□ 송유진 교수

  ▶ 주요경력

    - , 한국인터넷방송통신학회, 이사

    - , 한국정보보호학회, 부회장 역임 

    - , 한국수력원자력, 자문위원

    -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선임연구원

    - , 국가고시 출제위원

  ▶ 대표저서 및 대표논문

    - 전자상거래 보안, 정보보호개론, e-비즈니스 시대의 정보관리론, 사물인터넷   

   - A User Decryption Privileges Management Scheme for a Smart Traffic Environment using

      Attribute-based Encryption

   - Characterization of privacy based on context sensitivity and user preference for multimedia

      context-aware on IoT

 

□ 문태수 교수

   ▶ 주요경력

     - 2009 년 지식정보산업연합학술대회 최우수논문상

      - 2009 DSI(Decision Sciences Institute)Conferences 우수논문상

      - 2010 년 한국정보시스템학회 추계학술대회 우수논문상

    ▶ 대표저서 및 대표논문

      - U-Business를 위한 정보관리론

     - e-Business 시대의 전사적 자원관리 (ERP)

      - 최상민 , 강성배 , 문태수 ,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SNS) 의 인지된 즐거움과 지속적 사용의도에 관한 실증연구 ,

          ”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 12 , 3 , 2012,pp.95-112.

       - Huimin Mu, Taesoo Moon, “An Empirical Study on Intention to Purchase through SNS in China and

          Moderating Effect of Experience and Gender,”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 13 , 1 , 2013, pp.223-249.

       - 강성배 , 문태수 , “ 공급사슬관리 (SCM) 의 조직과 IS 요인이 SCM 성과에 미치는 영향과 협업의 매개효과 ,

          ”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 12 , 4 , 2012, pp.161-182.

       - 강성배 , 문태수 , “ 자동차부품산업의 공급사슬관리 (SCM) 협업 프로세스 설계 및 구현 ,

         ”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 8 , 4 , 2012, pp.21-44.

 

□ 정재진 교수

  ▶ 주요경력

     - 전, 부출연기관 및 경상북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위원

     - , 경주세무서 납세자보호위원회, 위원

 

  ▶ 대표저서 및 대표논문 

     - 구조방정식을 이용한 전략 선택적 상황연구 : 전략유형, 정보유형, 성과유형의 적합관계를 중심으로

         (한국인터넷전자상거래학회)

     - 전략유형, FMS수준, 관리회계정보특성의 적합성이 생산성과에 미치는 영향 (박사논문)

 

 

□ 이영찬 교수

  ▶ 주요경력

    - 현, 경주시 재정계획심의위원회, 위원

    - , 글로벌융합연구소, 소장

    - , International Center for Business and Management Excellence, 편집위원

    - , 한국정보시스템학회, 부회장(편집위원장) 역임

    - , 한국경영학회, MIS 분야 대표 편집위원

  ▶ 대표저서 및 대표논문

    - 전자상거래기업의 시장선점효과에 관한 새로운 접근과 분석

     - 중소기업 정보화 실무가이드 (고객만족, 품질경영 등)

     - “Combining B&B-based hybrid feature selection and the imbalance-oriented multiple-classifier

                   ensemble for imbalanced credit risk assessment,” Technological and Economic Development of

                   Economy, Vol. 21, No. 3, 2015, pp. 351-378. (SSCI)

     - “Open Source CRM Software Selection using the Analytic Hierarchy Process,” Information

                  Systems Management, Vol. 31, No. 1, 2014, pp. 2-20. (SCIE)

               - “The random subspace binary logit (RSBL) model for bankruptcy prediction,” Knowledge-

                   Based Systems, Vol. 24, No. 8, 2011, pp. 1380-1388. (SCI)

 

□ 안영규 교수

  ▶ 주요 경력

     - 전, 한국개발연구원, 경제전문가 자문위원

     - , 한국산업경영학회, 이사

  ▶ 대표저서 및 대표논문

       - 재무관리, 법문사, 2001

    - 한국주식사장의 투자성향효과 분석, 국제경영리뷰, 2007

     - KOSPI 200 구성종목 변경과 위험에 관한 연구, 경영연구, 2005

     - 주식수익률과 거래량을 이용한 투자전략의 성과분석, 증권학회지, 2004

     - 사회네트워크가 기업의 투자결정에 미치는 영향력 분석, 경영연구, 2013.06

 

□ 오종문 교수

   ▶ 주요 경력

      - 전, 삼일회계법인, 회계감사 및 컨설팅

      - , 마이다스에셋자산운용, 대표펀드매니저

      - , 울산항만공사, 비상임감사

      - , 기획재정부, 세제발전심의위원회 위원

   ▶ 대표저서 및 대표논문

      - “주가배수평가모형에서 오차율의 편의와 효율성”,세무와 회계저널, 2013.02

     - 상증세법상 증여취소권의 가치분석과 상장주식 증여재산가액 평가방법”, 세무학연구, 2013.09

 

□ 이유경 교수

  ▶ 주요 경력

     - 현, 국제경영관리학회 이사

     - 현, 한국무역통상학회 편집위원

     - 전, Indiana State Uni. Associate Researcher

     - 전, 부산대학교 국제교류센터 연구교수

     - 전, 부산대학교 의료경영전략연구센터 전임연구원

  ▶ 대표저서 및 대표논문

     글로벌마케팅, 이프레스 2016.09.10.

    - Impact of Brand Image and Country Image on Brand Purchase Intention of South African Consumers

        : Focusing on Mobile Phone Brands of Korea, Japan and China, Information, 2018.05.

      - A Comparative Study of Green Purchase Intention between Korean and Chinese Consumers

        : The Moderating Role of Collectivism, SUSTAINABILITY, 2017.10.

               - Impact of supply chain relationship quality on the relational performance
                 : The moderating effects of supply chain agility, Information, 2017.12.
                  - 중국 소비자의 유교적 가치가 명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물질주의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한국무역연구원, 2017.04.
                  - 명품매장에 대한 서비스품질과 자아확장성이 명품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중국소비자를 중심으로,
                 국제지역연구, 2017.03.
                  - 명품매장의 서비스품질과 명품 지각가치가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중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무역통상학회지, 2016.12.
                  - 공급사슬 통합이 관계성과에 미치는 영향 : 국내 제조기업을 중심으로, 무역통상학회지, 2016.09.
                  - Moderating Effect of Country Familiarity and Country Image on Product Purchase Intention in South Africa,
                Journal of International Trade & Commerce, 2016.08.

 

□ 손민희 교수

  ▶ 주요 경력

     - 전, KT 경영연구소 & 마케팅연구소 수석연구원

 

  ▶ 대표저서 및 대표논문

    - Son, M., & Han, K. (2011). Beyond the technology adoption: Technology readiness effects on

        post-adoptionbehavior.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64(11), 1178-1182.

                 - Kang, S., Hur, W. M., & Son, M. (2014). The moderating role of socio–demographics on smartphoneadoption. 
                International Journal of Mobile Communications, 12(5), 532-550.
                 - Son, M., & Kim, M. Y. (2014). Understanding the Factors Influencing Consumer Adoption of N-Screen services
                in South Korea. Life Science Journal, 11(7s), 131-135.
              - Son, M., Lu, C., & Kim, M. Y. (2015). Determinants of Post-Purchase Attitude for Social Commerce Users
                Purchasing Food Service: A Two-Factor Theory Perspective. Information, 18(1), 149-161.
                 - Son, M., & Kim, M. Y. (2017). The Effects of Donor Characteristics and Cognitive Characteristics for Donor
                Organizations on Types of Donation Behavior, Advanced Science Letters, 23(10), 9392-9397.
                 - 손민희, & 김문용. (2012). 지각된 온라인 이벤트 특성이 온라인 이벤트 마케팅의 효과에 미치는 영향.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12(4), 305-333.
                 - 손민희, & 한계숙. (2013). 서비스 프로세스 실현을 위한 고객접점채널간 협력이 직무만족과 성과에 미치는 영향.
                유통연구, 18(2), 1-26.
                - 손민희, & 김문용. (2013). 스마트 TV 수용의향수용시기에 따른 잠재 수용자 세분화 연구.
                Entrue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12(3), 131-149.
                - 손민희, & 김문용. (2014). 혁신의 유형 및 전 단계 유사 서비스 이용행동이 스마트 TV 수용에 미치는 영향.
               무역연구, 10, 933-963.
                - 손민희, & 김문용. (2015). 스크린 기반 미디어 시장세분화에 관한 연구. 마케팅논집, 23(4), 25-54.
                - 손민희. (2016). 웹 기반 동영상 콘텐츠의 수용 이후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e-비즈니스연구, 17(6), 123-139.
                - 손민희, & 김문용. (2017). 메세나 활동 특성이 메세나에 대한 태도와 소셜미디어를 통한 메세나 참여의향에 미치는 영향.
               e-비즈니스연구, 18(3), 55-72.
                - 손민희. (2017). 온라인 사이트에서의 판촉프레이밍이 서비스 상품에 대한 소비자 반응에 미치는 영향.
               e-비즈니스연구, 18(6), 75-92.
                - 손민희 & 김문용 (2018). 이용자의 웹콘텐츠 속성 지각과 관여 행동이 웹콘텐츠 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
               : 이용 만족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기업경영연구, 25(3), 181-204.
 
  

□ 권상집 교수

  ▶ 주요 경력

    - 전, CJ E&M 및 CJ 그룹 인사팀

  ▶ 대표저서 및 대표논문

    - The adoption of teaching assistant robots: A technology acceptance model   approach. Program 2016

     - Innovation activities and the creation of new employment: An em

 

 

□ 임영관 교수

  ▶ 주요 경력

     - 현, 기술신용보증기금, 자문위원

     - , 한국수력원자력, 평가위원

     - , 경주세무서, 자문위원 

     - , 삼성그룹 및 국민투자신탁 조사부 근무

     - , 안진회계법인, 회계·세무 ·컨설팅 업무수행

     - , 세무공무원 전임강사 역임

  ▶ 대표저서 및 대표논문

      - 영업권, 감사품질, 비상장기업의 이익조정 관련 논문을 회계 정보연구 등에 다수 발표

     - 최근 회계학의 핵심원리를 교양교육과 융합하는 연구논문을 교양교육연구 등에 다수 발표

 

 

□ 길종구 교수

  ▶ 주요 경력

     - 현, 한국수력원자력㈜, 열린 시민참여단 위원

     - , 월성원전방폐장민간환경감시기구, 의원

     - , 한국물류학회, 이사

     - , 한국물류학회, 산학협력위원

     - , 아시아문화교류봉사협회, 상임이사

     - , 경주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공동대표

     - , 경주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집행위원장

  ▶ 대표저서 및 대표논문

     - 경영의사결정론 제2(탑북스, 2018)

     - 전략경영 제2(2인 공저, 탑북스, 2017)

     - 품질관리 제3(2인 공저, 탑북스, 2016)

     - 기업과 사회(2인 공저, 탑북스, 2016)

     - 경영의사결정론(탑북스, 2015)

     - 전략경영(2인 공저, 탑북스, 2014)

     - 품질관리 제2(3인 공저, 탑북스, 2014)

     - 품질관리(2인 공저, 탑북스, 2012)

     - 현대경영학원론(3인 공저, 탑북스, 2012)

     - 창의력 계발과 창조적 경영 제2(2인 공저, 삼영사, 2010)

     - 몽골 물류산업의 현황과 선진화 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물류학회, 271(2, 2017.2)

     - 혁신역량과 참여제도가 상생협력성과와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한국창업학회 11,3)(3, 2016,9)

                  - 물류산업 외국인 근로자의 생산성 향상에 관한 연구, 한국물류학회 25, 5(2014. 12)
                  - 한국물류학회 2011年度 冬季共同學術發表大會 물류 2분과 토론 발표, 2주제
                : 중국진출 제조기업의 공급사슬관리 도입 활성화 방안 연구, 한국물류학회(2011)
                  - 중국진출 제조기업의 공급사슬관리 도입 활성화 방안 연구, 한국물류학회, 215,(2, 2011.10)

 

□ 백정한 교수

  ▶ 주요 경력

     - 현,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글로벌융합연구소, 해외취업전문위원

     - , 부산대학교 경영연구소, 연수연구원

     - , 울산대학교 회계학과, 객원교수

  ▶ 대표저서 및 대표논문

     - K-IFRS 도입 이후 영업권손상인식의 재량의사결정에 관한 실증적 연구, 회계학연구, 2015.08.

     - K-IFRS 도입에 따른 회계정보의 국제적 비교가능성에 대한 연구, 회계정보연구, 2015.09.

     - K-IFRS 도입 시점의 전환조정이 이후 기간의 회계정보의 가치관련성에 미치는 영향, 회계정보연구, 2016.03.

     - The effect of IFRS adoption on accounting quality : Early evidence in Korea, 국제회계연구, 2013.12.

     - 혼합잉여의 유형별 가치관련성에 관한 연구, 생산성논집, 2017.03.

 

□ 찰스 아서롭 교수

  ▶ 주요 경력

    - Sales Management, Production Management, and Quality Management

  ▶ 대표저서 및 대표논문

     - The moderating effects of country familiarity between country imange and product purchase intention in South Africa

    - An empirical study on sustainable MICE supply chain management using the Borich needs assessment model



□ 배한수 교수

  ▶ 주요 경력

     - 전. 경북대학교 대학원 경영학부 BK교수

     - , 경북대학교 경영학부 강의초빙교수

     - 현, 사)한국회계정보학회 이사

  ▶ 대표저서 및 대표논문

     - 2011년 일본 출판, 事例分析: 韓国企業の IFRS 導入(공저자)

     STX 팬오션의 국제회계기준(IFRS) 도입에 관한 사례연구, 2010, 회계저널

     재무보고의 질과 기업지배구조가 기업의 투자효율성에 미치는 영향, 2011, 회계정보연구

     기업지배구조와 내부회계관리제도의 상호작용이 회계부정에 미치는 영향, 2014, 세무와회계저널

     내부회계관리제도 담당인력의 특성과 기업지배구조가 자산횡령에 미치는 영향, 2015, 경영학연구

     한국 제조기업 60년, 재무적 특성에 대한 종단적 분석, 2016, Korea Business Review

 

 

② 상경대학 경영학부 소속 학생 수상 및 실적사항

 

2016 년 경영학부 펫리지팀(정요한,이준서,인준민,안신영,김정연), 2016 창직어워드 연말 경진대회 은상

2016 년 경영학부 김민국 김승환, 전국 대학생 IT 프로젝트 경진대회 장려상

2016 년 경영학부 안경민, 제18회 경영관련학회 통합학술대회 매경최우수논문상

2016 년 경영학부 청사진팀(김동우,이현우,추혜성), 청년CEO 양성캠프 최종경진대회 우수상

2015 년 정보경영학전공 하태승 외 5명(이정혁,이도윤,문경창,김승환,최은영), 청년취업아카데미 창직과정 최우수상

2012 AMOW(09 학번 최단비 ) 학술동아리 고용노동부주관 창조캠퍼스 창직공모 전 창직어워드 우수상

2010 08 학번 유은희 경북프라이드마케팅경진대회 특별상

2010 M.B.A 학술동아리 경영 관광대학 주최 학술제 대상

 

 

 

담당자정보
담당자 경영학부 정희우 전화 000-00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