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찰공고] 동국대학교 경주 신의학관 신축공사 업체 선정(건축,기계,토목)
입찰공고
공고번호 : 2025 – 1325 호
1. 입 찰 명 : 동국대학교 경주 신의학관 신축공사(건축, 기계, 토목)
2. 입찰방법 : 제한경쟁입찰 (예정가격 이하의 총액 최저가낙찰제)
3. 공사기간 : 계약일로부터 2027.08.31.까지
4. 입찰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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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
추진 일정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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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공고 |
2025.12.24.(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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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설 참가 신청 |
2025.12.29.(월) 15:00 |
email 제출 : dumc1234@dumc.or.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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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설명회 |
2025.12.30.(화) 14:00 |
장소 : 의과대학 2층 종합강의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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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회신 |
2026.01.02.(금) 15:00 |
email 문의 : dksduss@dongguk.ac.kr 현설참가 전체 업체 공동 회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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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참가 신청 |
2026.01.27.(화) 15:00 |
email 제출 : dumc1234@dumc.or.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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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
2026.02.03.(화) 14:00 |
장소 : 의과대학 2층 종합강의실 |
5. 공사 개요 : 설계도서, 입찰설명서, 시방서 및 공내역서 등은 현장설명회 시 제공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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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 업 명 |
동국대학교 의과대학 신의학관 신축공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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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지위치 |
경상북도 경주시 동대로 87(석장동 1090-1번지 일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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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지구 |
자연녹지지역, 대학, 상대보호구역, 절대보호구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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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지면적 |
지번 |
지목 |
대지면적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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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장동 1090-1 |
학교용지 |
83,31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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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도 |
교육연구시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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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관계 |
북동측 20~25m 도로 접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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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규모 |
지하 1층 / 지상 8층 |
구 조 |
SRC 구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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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
철거 |
금회 증축 |
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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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면적 |
8,858.22㎡ |
176.00㎡ |
1,434.52㎡ |
10,116.7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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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 면 적 |
45,529.28㎡ |
254.50㎡ |
8,653.82㎡ |
53,928.6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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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상층 연면적 |
38,297.57㎡ |
174.50㎡ |
7,650.91㎡ |
45,773.9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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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 폐 율 |
12.142% |
→ 10,116.74㎡ / 83,317.00㎡ X 1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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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적 율 |
54.940% |
→ 45,773.98㎡ / 83,317.00㎡ X 1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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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차대수 |
교육연구시설 300㎡당 1대 설치 |
법정 : 29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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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653.82㎡/300㎡ |
28.85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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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통영향평가서 참조 → 기존 주차대수 유지 (필로티 주차 12대 행사시 임시주차 가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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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입찰 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자격을 갖춘 업체
나. 현장설명회에 참가하고 입찰 등록마감일시까지 등록을 필한 업체
다. 건축공사 업종 및 실적 제한
1)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종합공사업종 중 건축공사업 또는 토목건축공사업을 등록한 업체
2) 2025년 발표 대한건설협회 시공능력평가금액이 800억 이상인 업체
3) 입찰공고일 기준 5년 이내 단일공사 5,000㎡ 및 200억원 이상 실적 보유업체
4) 입찰공고일 기준 5년 이내 3,000㎡ 이상 철골구조 또는 SRC 구조 준공 단일실적 보유 업체
라. 신용평가등급 BBB- 이상 업체 (입찰등록일 기준 유효한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제출)
마. 입찰공고일 현재 법인의 청산, 합병, 매각등 정리절차 중이거나 계획중인 사업자와 부도, 법원의 화의,
워크아웃(워크아웃 대상 또는 진행 중인 업체) 또는 법정관리(신청 중 포함) 사업자, 금융 불량 및 이상이 있는 사업자는 참여할 수 없음
바. 본 공사는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음
7. 현장설명회 등록서류
가. 현장설명회 참가 신청서(발주기관 소정양식) 1부(dumc.or.kr/gj) 다운로드
2025.12.29.(월) 15:00까지 신청서만 e-mail(dumc1234@dumc.or.kr)로 송신하고, 현설 등록 시 원본과 부속 증빙 서류 제출 및 USB지참
나.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다. 관련 면허(건축공사업 또는 토목건축공사업) 사본 1부
라. 대한건설협회 발행 시공능력평가확인서 1부
마. 신용평가기관 발행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유효기관 확인 필수
바. 공사실적증명원(대한건설협회 또는 발주기관 확인필 원본) 1부
※ 설계도서 열람 및 공내역서 배포 : 의과대학 2층 신의학관 교사시설 TF 행정팀
8. 입찰등록서류
가. 입찰참가 신청서(발주기관 소정양식) 1부(dumc.or.kr/gj) 다운로드
2026.01.27.(화) 15:00까지 신청서만 e-mail(dumc1234@dumc.or.kr)로 송신하고, 입찰 등록 시 원본과 부속 증빙 서류 제출
나.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다. 입찰이행보증보험증권 1부(응찰금액의 5/100 이상)
라. 법인 등기부 등본 1부
마. 법인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바. 재직증명서 및 대표자 위임장 1부 (대리인이 참가할 경우) 1부
사. 국세ㆍ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아. 청렴계약이행서약서,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동의서 각 1부
자. 법인인감(사용인감-사용인감계 제출시) - 입찰서 날인용
9. 입찰보증금
입찰금액의 5/100이상의 현금, 자기앞수표, 보험사업자가 발행한 보증보험증권 또는 건설공제 조합이 발행하는 보증서를 입찰등록 시 납부하여야 한다.(※동국대학교경주병원 505-82-03342)
10. 입찰보증금 귀속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발주기관이 요구하는 기일(낙찰 후 5일) 이내에 계약을 하지 않을 경우 낙찰을 취소하며, 입찰보증금은 발주기관에 귀속된다.
11. 입찰서 작성방법
가. 입찰금액은 발주기관 소정양식의 입찰서에 부가세 포함 금액으로 기재하여야 한다.
나. 입찰서에 기재한 금액이 한글과 아라비아 숫자가 상이할 경우 아라비아 숫자를 적용한다.
12. 입찰자는 본 입찰에 제출한 입찰서를 교환, 변경, 취소할 수 없으며, 제출된 모든 서류는 반환하지 않는다.
13. 낙찰자 선정
가. 응찰금액이 예정가격 이하로서 유효입찰자에 한하며, 최저가 응찰자를 낙찰자로 선정한다.
나. 3회까지 투찰하고도 유효 낙찰자가 없을 경우 최저가격으로 응찰한 자와 시담하거나 재입찰을 할 수 있다.
다. 재입찰을 하고도 낙찰자가 없는 경우 최저가 제시업체 순으로 시담하거나 제3의 업체를 선정 할 수 있다.
라. 낙찰자중 동일가격 응찰자가 있을 경우 현장에서 추첨을 통하여 낙찰자를 선정한다.
마. 낙찰자로 선정된 후 발주기관의 요구 조건에 부적합할 경우 낙찰을 취소할 수 있다.
바. 물가변동(연동)에 따른 공사금액 증액이 불가하므로 이를 감안하여 투찰하여야 한다.
사. 응찰금액은 기존동물사육사 철거공사를 포함하여 산출하여야 한다. 단, 석면철거 및 석면폐기물처리비는 제외
※ 시담의 의미 : 최고가 입찰의 경우 발주기관 예정가격 이상, 최저가 입찰의 경우 발주기관 예정가격 이하로 금액을 제안한 경우에 시담이 성립함
14. 계약금액 산출 및 구비서류 :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5일 이내 아래 구비서류를 제출하고 계약체결하여야 한다.
가.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나. (사용)인감 및 인감증명서(최근 3개월 이내 발행분, 사용인감시 사용인감계 포함) 1부
다.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계약금액의 10/100 이상) 1부
라.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의 경우) 1부
마. 공종별 공사원가계산서(계약금액 동일 산출), 물량산출내역서, 공사일정표 각 1부
바. 협력업체 신청서(서식 제공) 및 거래계좌 사본 1부
사.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15.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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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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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예산 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 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 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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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첨부 4. 양식)」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6. 대금지불조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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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비율 |
지급시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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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급금 |
10% 이내 |
착수보고 후 협의지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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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도금 |
80% |
2개월마다 분할 지급 ※ 산출내역서의 단가에 의해 기성 산정. 단, 산출내역서로 기성 산정이 적절치 않은 경우, 공사진척율에 따라 상호 합의하여 산정. ※ 자재비등 선지급 사유발생시 별도 협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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잔 금 |
10% |
준공승인 및 발주처 검수완료 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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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 계 |
1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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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하자보증
하자담보책임기간은 건설산업기본법시행령 별표4에 의거 검수완료 후 기둥 및 내력벽은 10년, 보, 바닥,
지붕은 5년, 방수는 3년이며 기타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건설공사 종류별 하자담보책임기간으로 한다.
준공검사 신청시 계약금액의 5/100 이상의 하자보증금을 보험사업자가 발행한 보증보험증권 또는 건설공제조합이 발행하는 보증서로 납부하여야 한다.
18. 지체상금
공사업체의 사유로 계약이행이 지체된 경우 지체일수 1일당 1.5/1000 이상, 예정가격의 88/100 미만으로 낙찰되었을 경우 2/1000 이상으로 한다.
19. 국민건강보험료 및 사후정산
가. 이 공사는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반영 대상 공사로 금액이 명기될 경우
금액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하며, 금액이 명기되지 않을 경우 표준요율을 적용하여야 한다.
나.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건설근로자퇴직공제부금 등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3조 및 계약예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제 19장에 정한 바에 따라 준공대가 청구 시 사후 정산하여야 한다.
20. 입찰무효
가. 입찰자격이 없는 자가 행한 입찰
나. 입찰질서 문란 행위자(담합, 소란 등)
다. 입찰서에 기재된 문자 중 금액부분이 불명확하거나 날인이 누락된 경우
라. 구비서류 미제출자가 행한 입찰
21. 부정당업자 자격 정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업체는 6개월 이상 3년 이하의 기간을 정하여 발주기관에서 행하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다.
가. 경쟁 입찰시 담합한 자
나.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거나 계약을 이행하지 아니한 자
다. 입찰참가 또는 계약체결을 방해한 자
라. 계약이행에 불성실 하거나 감독 또는 검사에 있어 직무이행을 방해한 자
마. 자격 및 계약에 관한서류를 위조하거나 변조한 자
22. 낙찰자 의무
낙찰자는 계약체결 전까지 공사내역서 및 공정표를 제출하여 승인을 득하여야 한다.
23. 계약의 해제 또는 해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결정에 의하여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 할 수 있으며, 낙찰자는 계약시 공사포기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가. 정당한 사유없이 약정한 착공기일을 경과하고도 공사에 착수하지 아니한 경우
나. 준공기일까지 공사를 완공하지 못하거나 낙찰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준공기일 내에 공사를 완성할 가능성이 없음이 명백하다고 인정될 경우
다. 설계서에 부합하지 않는 계약내역서(물량산출내역서)로 인하여 분쟁 및 부실시공이 예상될 경우(물량, 단가, 품목 등이 현저히 상이할 경우)
라. 낙찰자의 귀책사유로 공정표 대비 공정률이 10%이상 지연됨이 확인될 경우
마. 임의시공 및 부실시공이 발견될 경우
바. 낙찰자가 하도급업체에 공사대금 미지급, 관리부실 등으로 인하여 소요사태 등 제반문제가 발생할 경우
사. 금융기관의 거래정지 처분, 어음 및 수표의 부도, 제3자에 의한 가압류·가처분·강제집행, 파산,
회생절차 개시 등을 신고받거나 회사정리법에 의한 정리 개시가 결정 등으로 계약이행이 불가능하다고 발주기관이 판단한 경우
아. 낙찰자가 발주기관의 승낙없이 계약상의 권리 또는 의무를 양도한 경우
자. 기타 낙찰자의 계약조건 위반으로 인하여 계약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다고 발주기관이 판단한 경우
24. 계약 해제 또는 해지시 이행사항
가. 당해 공사를 지체없이 중지하고 모든 공사용 시설, 장비 등을 공사현장으로부터 철거하여야 한다.
나. 발주기관이 본 공사와 관련하여 낙찰자에게 지급한 재료 및 대여품은 지체없이 반환하여야 한다.
25. 주요 설비 사항
공사 시행중 주요 자재 등이 발주기관이 판단하여 성능 및 기능이 불합리한 것은 교체 할 수 있으며, 이때 공사내역 기준으로 금액을 가감 정산한다.
26. 기타사항 :
가. 도면, 시방서, 내역서, 입찰유의서, 현장설명사항 등 어느 한곳이라도 표시된 내용은 본 공사에 포함되며, 응찰자는 관련내용을 충분히 이해ㆍ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한다.
나. 각종 증빙서류는 사실대로 작성 제출되어야 하며, 허위사실이 발견될 경우에는 입찰 참가제한, 낙찰 무효 및 계약이 해지 될 수 있음
다. 입찰 당일에는 참가자 또는 참가자의 위임장을 소지한 자 1명에 한하여 입찰장소에 입실할 수 있으며, 입찰 종료 시까지 퇴실할 수 없다.
라. 입찰기간 중 추가로 배포할 자료나 제공할 정보가 있을 경우에는 “동국대학교경주병원 홈페이지”에 게시 또는
“참여업체 대표 이메일(참여업체가 소수일 경우)”송부할 예정이오니 공사입찰 참가자는 수시로 확인하여야 하며 이를 열람하지 못함에 따른
모든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으니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마. 본 사업과 관련된 문의
- 입찰 관련 문의 : 동국대학교병원 물류팀 054-770-8116
- 공사 관련 문의 : 신의학관 교사시설 TF 행정팀 조용식(전화: 054-770-2445)
바. 본 입찰유의서 이외의 사항은 발주기관이 정하는 바에 의한다.
2025. 12. 24.
동국대학교의료원(경주) 병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