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행정지원만족도 조사 결과 안내
우리 대학의 행정서비스에 대한 구성원의 만족도를 파악하고 불편사항을 개선하여 행정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제고하고자 실시한 행정지원만족도 조사결과를 공지합니다. 조사에 참여해 주신 여러분에게 감사드리며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 조사기간 : 2020.12.3 ~ 12.23
2. 참여인원 : 총 2,274명(학생 2,030명, 교직원 244명)
3. 조사내용 및 방법 : 개인적 이용경험이 있는 부서를 선택하여 평가하며 온라인 설문조사 실시
조사내용 | 항목 | 응답방법 |
업무처리 | •신속하고 정확한 답변(처리) •업무처리의 공정성 •제도 및 학사 안내 | 5점 리커트 척도 |
응대태도 | •담당자와의 연결용이 •편안하고 친절한 응대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자세 | |
고객응대 시 개선해야 할 사항 | 중요도 순으로 상위3개 선택 |
4. 조사결과
- 행정지원 만족도는 종합점수 74점으로 조사되었으며, 항목별로 업무처리의 공정성이 상대적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인 반면, 제도 및 학사 안내를 잘 해주고 있는지에 대한 만족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나타남
종합점수 | 신속/정확한 답변(처리) | 업무처리 공정성 | 제도/학사 안내 | 담당자 연결용이 | 편안/친절 응대 | 적극적/ 긍적적자세 |
74.0 | 73.7 | 75.5 | 72.7 | 74.1 | 74.2 | 73.8 |
- 고객응대 시 개선해야 할 사항 : ‘초기응대 신속성’과 ‘적극적인 안내’에 대한 요구가 많았음
1순위 | 2순위 | 3순위 | 4순위 | 5순위 | 6순위 | 7순위 |
초기응대 신속성 | 적극적인 안내 | 맞이인사/ 담당직원연결 | 이해하기 쉬운 설명 | 정중한 언어표현 | 경청태도 | 추가질문/ 종료인사 |
(32.0%) | (21.3%) | (12.4%) | (11.3%) | (10.1%) | (7.4%) | (5.5%) |
- 기타 개선의견 : 민원업무 개선과 각종 정보전달에 대한 개선 요구가 다수 제시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