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안합니다.
아이디어 제안신청서 |
||||||||
|
||||||||
◆ 제 안 신 청 인 |
||||||||
신청자구분 |
재학생 |
✔ |
교수 |
|
일반인 |
|
||
신청인성명 |
홍 주 희 |
학과 |
국어국문학과 |
|||||
학번 / 사번 |
2011210266 |
학과 및 사번 / 학번은 교수 및 재학생만 입력바람 . |
||||||
연락처 |
|
휴대전화 |
010-8025-9105 |
연락처와 휴대전화 중 1 개는 반드시 입력바람 . |
||||
이메일 |
zuheee@daum.net |
|||||||
◆ 제 안 내 용 |
||||||||
제안명 |
체계적인 교육문화 선도 |
|||||||
현황 및 문제점 (1,000 자 이내 ) |
현재 재학하는 학생들 중 자기가 전공하는 학과의 체계적인 이수방법을 모르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 필자 또한 4 학년이지만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이수방법을 잘 몰랐습니다 . 그것은 학과에 대한 관심부족도 있지만 학교측이나 학과측에서 신입생 때 잘 설명해주지 않은 이유도 있습니다 . 학과목을 체계적으로 듣지 않으면 수업을 이수하는데 힘드며 교수님 또한 수업하는데 있어서 불편을 겪고 계십니다 . 이렇듯 체계적 교과목 이수방법은 필수불가결한데 학생들에게 있어서는 지켜지고 있지 않은 것입니다 . |
|||||||
제안내용 (1,000 자 이내 ) |
제가 제안하는 내용은 학교측에서 큰 비용이 들지도 그리고 많은 시간을 할애하지도 않습니다 . 제안방법으로 첫 째 , 입학한 신입생들에게 학부에서 설명회가 있을 때 자기가 속한 학부의 다양한 학과들의 수업 커리큘럼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 학부에서 설명회가 있을 때 여러 학과에서 자기학과에 대한 설명을 해주지만 무슨 수업을 들을 수 있는지에 대한 설명은 해주지 않습니다 . 오히려 이 과를 선택하면 미래 취업으로 무엇을 택할 수 있는지에 대한 설명뿐 바로 내년에 있을 자기가 택할 과의 수업과 내가 무엇을 배울지에 대한 설명을 해주는 내용은 없었습니다 . 둘 째 , 학과를 정한 이후 매 모의수강신청을 할 때마다 로그인을 하면 자기학과의 체계적으로 교과목을 이수하는 방법을 팝업창으로 띄우는 것입니다 . 마지막으로 학교 홈페이지에 교과목 이수 방법을 표로 정리하여 올린 후 표의 교과목을 택하면 현재 설명되어 있는 방식으로 과목에 대한 설명을 뜨게 하는 것입니다 . ( 이 방식은 타학교에서 본 방식으로 저희 학교에도 적용되면 좋을 것 같아 캡쳐하여 따로 첨부파일로 첨부했습니다 .) 그리고 이 방식은 모든 학과에 동일하게 적용시켜 학교 홈페이지의 통일성을 주는 것입니다 . |
|||||||
기대효과 (1,000 자 이내 ) |
이러한 방법은 학생들이 학과를 정할 때 보다 신중하게 택할 수 있으며 모의수강신청 때 교과목을 알려주는 방식은 학생들이 교과목을 이수하는데 있어서 도움을 줍니다 . 그래서 학생들의 보다나은 교과수업 이해와 집중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또한 교수님들에게는 수업시간에 불필요한 설명을 따로 하지 않아도 되어 수업을 효율적으로 나가실 수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홈페이지에 교과목 소개는 무엇보다도 효과가 클 것입니다 . 학생들은 언제나 쉽고 빠르게 학교 홈페이지를 통하여 자신의 학과에 대한 교과목정보를 접할 수 있어 학업활동에 도움을 받을 수 있고 홈페이지의 교과목에 대한 깔끔한 정리는 본과 학생들 뿐 아니라 복수전공을 하고 있는 학생 또는 전과를 희망하는 학생 · 타과 · 타학부 등 다양한 사람들이 홈페이지를 이용하기 때문에 많은 도움을 받을 것입니다 . |
|||||||
위와 같이 아이디어 제안신청서를 제출합니다 .
2014 년 06 월 10 일
신 청 자 : 홍주희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총장 귀하
※
접수된 제안 중 우수 제안이 없을 경우 포상을 시행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