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경대학 호텔관광경영학부, 고교연계 관광창업아이템경진대회 개최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고교연계 관광창업아이템경진대회 개최
동국대 경주캠퍼스 호텔관광경영학부 및 전국 고등학교 재학생 16팀 참가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상경대학 호텔관광경영학부는 지난 2일 교내 백상관 컨벤션홀에서 2017 고교연계 관광창업아이템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호텔관광경영학부와 관광창업인재양성사업단이 주최하고 동국대 경주캠퍼스와 경상북도관광공사, 한국관광학회가 후원한 이번 경진대회는 지역 고등학교 및 관광고등학교와 연계하여 재학생과 고등학생들의 관광창업 관심도를 높이고 창업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개최됐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학생들과 부산정보관광고등학교, 부산관광고등학교, 경주정보고등학교 등에서 총 16개 팀이 참가하여 다양한 관광창업아이템을 발표하였으며 대학부와 고등부로 나누어 심사가 이루어 졌다.
대학부에서는 경주의 야경을 담은 관광기념품을 아이템으로 제시한 Back in the day팀이 대상인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상을 차지하였으며 고등부에서는 청소년들 자발적으로 개최하는 프리마켓 아이템으로 부산정보관광고 학생들로 구성된 청자켓팀이 대상을 수상하였다.
경진대회 심사위원장을 맡은 박종구 관광창업인재양성사업단 사업운영팀장 (호텔관광경영학부 교수)은 “이번 경진대회를 심사하며 학생들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관광창업아이템에 놀랐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관광창업분야의 창의적인 인재를 발굴할 수 있었고 학생들의 우수한 관광창업아이템이 실제 사업으로까지 연계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동국대 호텔관광경영학부는 1984년 관광경영학과로 첫 입학생을 받은 후 현재까지 관광, 레저, 이벤트, 호텔, 카지노 전시기획, 리조트, 컨벤션, 외식 등의 분야에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고 있으며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2016년 대학 특성화 사업에 선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