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경대학, ‘독서융합능력향상을 위한 북돋움 경진대회’ 개최
동국대 경주캠퍼스 상경대학, ‘독서융합능력향상을 위한
북돋움 경진대회’ 개최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상경대학은 지난 11월 5일 교내 진흥관 B201에서 ‘독서 Contest: 북돋움 독서융합능력경진대회’를 개최했다.
북돋움 독서융합능력경진대회는 상경대학 재학생의 독서융합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상경대학 내 교수가 선정한 다양한 주제의 추천 도서 중 학생들이 읽고 토론을 통해 도서 간의 공통점을 발굴하고, 주제 간 융합 점을 연구하여 응용 및 시사점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경진대회는 1차 선발 과정에서 선정된 상위 9명의 학생이 직접 자신이 독서 후 느낀 점을 심사위원 교수와 함께 토론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으며 Best Reader로 선정된 28명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됐다.
주재훈 상경대학장은 “우리 상경대학 학생에게 양질의 독서를 통한 자기 주도적인 지식융합 능력을 배양하고, 미래변화에 따른 문제해결과 조화로운 사고능력을 북돋우기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 우리 대학 학생들이 융합적인 마인드로 학업에 열중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상경대학은 경영학부(경영학전공, 회계학전공, 정보경영학전공), 글로벌경제통상학부,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등 3개의 학부가 개설되어있으며 북돋움 독서 융합능력경진대회는 상경대학 내 3개 학부의 공통 특성화 사업으로 올해 처음 시도되는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