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WISE NEWS

신입생이 튼튼한 대학! ‘신입생커뮤니티센터’에서 시작합니다!

등록일 2023.03.13. 작성자 관리자 조회 1600

‘WISE Start! 프로그램’ -  다채움’ 과 공감통통 커뮤니티’  모집 

 

신입생 커뮤니티센터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가 교양융합교육원 산하에  신입생커뮤니티센터’를 신설했다.

신입생커뮤니티센터는 기존 RC교육센터 기능 변경 및 확대했다. RC교육센터는 당초 기숙사에 거주하는 신입생을 대상으로, 11 프로그램 이수를 의무화하며 학습과 생활의 통합형 교육시스템을 제공하는 데 목적을 두고 2013년에 신설되었다. 그러나 교육환경 변화와 수요자의 다양한 요구에 RC(Residential College) 본연의 기능이 약화되어 명칭을 변경하고 프로그램 및 관리 시스템을 강화하기로 결정했다.

 

새롭게 출발하는 신입생 커뮤니티센터는 기존 RC교육센터의 기능 변경을 통해 신입생학사지도업무까지 통합 관리하게 되며, 신입생의 참여 확대를 통한 대학생활 적응과 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고자 필수교양 교과 연계 비교과 프로그램(인성, 자기계발, 의사소통, 외국어, 디지털문해)다채움공감통통 커뮤니티로 구성된 ‘WISE Start!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신입생 커뮤니티센터WISE Start! 프로그램명칭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RC교육프로그램 새로운 이름 만들기 공모에서 채택되었으며, 선정된 김승배(간호학과 4) 학생은 ‘WISE Start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하며 지혜로운 참사람으로 정진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한다.

 

최정자 동국대 WISE캠퍼스 교양융합교육원장은 "신입생학사지도 교원의 역할 강화를 통해 신입생을 집중관리하고, 교수가 코칭으로 참여하는 멘토링프로그램을 운영해 신입생들을 위한 맞춤형 교육체계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으며, 길종구 신입생커뮤니티센터장은 "신입생들의 신속하고 안정적인 대학생활 적응을 도와 WISE캠퍼스에 대한 기대감과 자긍심을 높이고 소속 학과를 통한 진로를 제대로 설정할 수 있도록 담당교수와 직원들이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신입생커뮤니티센터에서 운영하는 ‘WISE Start! 프로그램다채움공감통통 커뮤니티는 현재 모집 중으로, 다채움은 313일부터 10주간 운영되며 공감통통은 3월 간 모집 후 4월부터 8주간 운영 될 예정이다. 교과 연계 비교과 프로그램(인성, 자기계발, 의사소통, 외국어, 디지털문해) 또한 3월 중 홍보 공고 예정으로 홍보 내용은 학교 홈페이지 게시판(학사)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재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