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WISE 인터뷰

호텔관광경영학전공 ‘zerOne’팀, 대학생 관광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대상 수상!

등록일 2022.12.08. 작성자 관리자 조회 1224

포스트 코로나19로 점차 여행이 활성화되고 있는 지금, 트렌드에 맞춘 관광이 대세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경주시 수학여행 수용태세와 뉴트렌드 방안 심포지엄 및 대학생 관광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빛나는 대상을 수상한 동국대 WISE캠퍼스 호텔관광경영학전공, ‘zerOne’ 팀을 만나보았습니다! 

 

인터뷰사진

 


Q1. 안녕하십니까, 우선 수상 축하드립니다! 간단한 자기소개 한 번 부탁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저희는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호텔관광경영학전공 19학번 방혜령, 이승아, 김예진, 20학번 염경미, 박단비입니다.

 

Q2. 어떤 내용의 콘텐츠로 수상하신건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사)한국관광서비스학회에서 주관한 ‘경주시 수학여행 수용태세와 뉴트렌드 방안 심포지엄 및 대학생 관광 아이디어 경진대회’에 참가하여 경주 수학여행 발전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시하였습니다.

저희가 제시한 아이디어는 ‘VR기술을 활용한 4D천마체험’과 ‘숏폼의 기념품화’, ‘읍성 야간 퍼레이드’ 총 3가지였습니다. MZ세대의 선호와 트렌드를 파악하기 위해 노력하였고 읍성이라는 아름답지만 숨겨진 경주의 관광자원을 활용하였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사)한국관광서비스학회에서 주관한 경진대회에 동국대학교 이름으로 처음 참가하게 된 대회인데 대상이라는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정말 영광입니다.

 

Q3. 이 대회에 참여하게 된 계기가 어떻게 되시나요?

 대학혁신사업으로 만들어진 스마트콘텐츠캡스톤디자인 수업에서 zerOne 친구들과 한 조가 되었고 같이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저희 조가 분위기도 좋고 마음이 맞아 같이 여러 공모전에 참여했습니다. 그러던 중 윤영일 교수님께 이 공모전을 추천받았고, 조원들과 회의 끝에 저희가 경주에서 학교 생활을 하니까 경주에 대해 잘 알고 좋은 결과도 이뤄낼 수 있을 것 같아 함께 참여했습니다.

 

Q4. 대상을 받으신 소감이 어떠신가요?? 상을 받으실 것이라 예상하셨었는지도 궁금합니다!

하나의 전공수업에서 마음이 잘 맞는 팀원들을 만나 나간 대회였습니다.

매일같이 연구실에서 밤을 새고 끝없이 수정되는 자료에 대회 전 날까지도 눈 앞이 깜깜했지만 노력했던 결실이 드러난 것 같습니다. 결과를 떠나 준비과정에서 정말 많은 배움을 얻었습니다. 많은 가르침 주신 윤영일 교수님, 끝없이 열심히 해준 우리 zerOne 팀에게 감사하고 고맙다는 말 전하고 싶습니다.

상을 받을거라곤 정말 예상도 못 했습니다.

이 팀원으로 나가는 첫 공모전이며, 다른 학교 학생들의 실력은 예측도 못했고, 저희 학교에서 함께 나간 청바지 팀도 워낙 잘하는 팀이라 유명해서 대상은 무슨 상을 타기만 해도 생각하자고 마음먹고 나간 대회여서... 대상이 불리던 순간을 잊을수가 없습니다.

 

Q5. 대상을 받게 된 우리 팀만의 비법이 있다면?!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팀원들의 선택과 집중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대회를 준비하는 동안은 팀원 모두가 각자의 역할이나 약속을 잠시 미루고 대회에 집중하며 시간을 보냈습니다. 또 서로 시간이 맞지 않아 다같이 준비할 수 없을 때에는 만날 수 있는 팀원들끼리 모여 자리에 있지 않은 팀원과 실시간으로 상황을 공유하며 함께하려 노력했습니다. 이렇게 팀원들의 열정에서 비롯된 집중이 대상이라는 결실을 맺는 데에 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인터뷰 모습

 

Q6. 공모전을 준비하는 동료,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먼저, 바쁜 학기 중에도 자신의 목표를 위해 공모전에 참여하며 한 단계씩 성장해나가는 많은 학우 여러분께 대단하고 멋있다는 말 전하고 싶습니다.

수업, 팀플, 과제 누군가는 알바까지 굉장히 바쁜 학기를 보내고 있어 공모전을 준비한다는 것이 부담스럽고 힘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것을 준비하는 과정부터 결과까지 보고 배울 수 있는 부분이 굉장히 많고 이러한 경험은 삶의 자산으로 남아 스스로를 성장시킬 것입니다.

지금 당장은 힘들더라도 포기하지 말고 최선을 다해 좋은 결과 내셨으면 좋겠습니다.

혹여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맞이하더라도 이를 발판으로 한발짝 더 나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자신이 정한 틀에 갇혀있기보다 멀리 보고 다양한 소리를 들으며 자신의 아이디어와 내면을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Q7. 추가적으로 더 해주고 싶으신 말씀이 있다면 자유롭게 부탁드립니다!

 한 학기 동안 저희 ‘zerOne’을 열과 성을 다하여 지도해주신 윤영일 교수님께 감사하다는 말씀 꼭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바쁘신 일정 중에도 연구실을 한 켠을 내어주시고 새벽까지 저희와 함께 하시며 좋은 길로 갈 수 있도록 길잡이를 해주신 덕분에 이렇게 값진 성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교수님!

 그리고 정말 수고 많았던 우리 ‘zerOne’ 팀원 친구들에게도 고맙다는 말 전하고 싶습니다. 4명의 팀원들 덕분에 더 좋은 시너지효과가 있었고 보람된 결과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zerOne

 

인터뷰에 응해주신 zerOne팀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zerOne팀의 멋지게 빛날 앞날을 기대합니다.

 

인터뷰 학생홍보대사 동행 14기 윤유진
사진 학생홍보대사 동행 16기 임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