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WISE 인터뷰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가대표에 선발된 심현준 (스포츠과학 3)

등록일 2023.09.11. 작성자 관리자 조회 2407

안녕하세요, 동국인 여러분!
지난 6월 9일 진행된 '제19회 항저우 아시안 게임' 드래곤보트(용선)에서 국가대표로 선발된 자랑스러운 WISIAN을 학생홍보대사 동행이 만났습니다.

 

심현준

 

Q. 안녕하세요, 만나뵙게 되어 영광입니다. 먼저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합니다.

A. 안녕하십니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에 재학 중이며 9년째 카누선수로 활동하고 있는 스포츠과학과 21학번 심현준입니다.

 

Q. '스포츠과학과'는 어떤 전공인지, 스포츠과학과만이 가지고 있는 장점과 강점은 어떤 것인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스포츠과학과'는 스포츠와 건강관리 영역의 전문성 습득을 위해 이론 및 실기 과목을 고르게 편성 및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각종 오후 전공 모임과 현장실습을 통하여 이론과 실무능력 함양을 통하여 스포츠 산업의 육성과 전문 인력 및 우수한 스포츠 지도자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Q. 국가대표로 선발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참가하신 대회에 관해 궁금해하실 WISIAN들을 위해 간단히 소개해주실 수 있나요?

A. 참가하는 대회는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이며 카누에서 '드래곤보트'라는 종목으로 출전하게 되었습니다.

 

2

제22회 파로호배 전국카누경기대회에서 수상한 동국대 카누부 선수들, 좌측 첫째 심현준 선수 

 

Q. '국가대표 선발'이라는 결과까지 이루어낼 수 있었던 비결이 있었다면 무엇인가요?

A. 먼저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이영경 총장님의 아낌없는 지원과 개인 시간을 할애하면서까지 지도해주시는 조병우 카누 감독님이 있으셨기에 가능했던 것 같고 9년간 카누를 타면서 훈련시간에 최선을 다하고 끊임없이 연구하며 훈련 외 시간에도 투자한 정신이 비결 같습니다.

 

Q. 제19회 항저우 아시안 게임을 준비하며 어려웠던 점이나 기억에 남는 것이 있다면 어떤 것인가요?

A. '드래곤보트'라는 종목이 12명이 합심하여 한 명처럼 움직여야 하는 종목인데 처음 하는 경험이라 어려웠고 나이 차가 10살 이상 차이가 나는 선배 형들과 함께하는 점에서 긴장감을 느꼈지만, 형들이 편하게 대해주어 좋은 경험을 한 것 같습니다.

 

Q. 앞으로의 계획 및 행보가 있으시다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A.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태극마크를 달고 나가는 만큼 제 역할에서 최선을 다할 것이고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아시안게임 이후 다른 시합에서도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Q. 인터뷰를 마무리하며 소감 및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학우분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부탁합니다.

A. 국가대표로 선발될 확신이 없었지만, 저에게 주어진 상황에 최선을 다했기에 선발됐다고 생각합니다. 선발된 만큼  최선을 다할 것이며 학우분들도 확신이 없는 상황에서도 최선을 다한다면 좋은 결과가 나올 거라고 생각합니다!

 

2

인터뷰 장소 : 도서관 1층 이노에듀센터

 

우리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의 대표를 넘어 국가를 대표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WISIAN들 덕에 우리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가 세계로 뻗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글로벌 WISIAN의 모든 행보를 우리 학생홍보대사 동행이 늘 응원하겠습니다!

 

인터뷰. 학생홍보대사 동행 16기 황동주 (호텔관광경영학전공)
사진. 학생홍보대사 동행 14기 이채우 (유아교육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