数学教育은 순수 수학을 포함한 많은 관련 과학 분야를 고려하는 종합 과학입니다. 그러므로 数学教育에 대한 연구는 전문적인 결정을 필요로 합니다. 數學敎育科는 数学教育 专家 培养을 목적으로 국가 교육을 발전시키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하기 위해 각 학교에 대한 체계적이고, 종합적이며, 시험적인 모델을 개발하고 배포함으로써 커리큘럼에서 교육 주요 이슈를 다루고 있습니다.
성명 | 직위 | 사진 | 전공 | 최종학위대학 | |
---|---|---|---|---|---|
金聖雅 | 敎授 | 復素解析學, 數學敎育學 | 博士, Univ. of Cincinnati, U.S.A. | sakim@ dongguk.ac.kr | |
嚴翼善 | 助敎授 | 整數論 | 博士, 韓國科學技術院 | zandc@dongguk.ac.kr | |
金志垠 | 副敎授 | 解析學 | 博士, 釜山大學校 | jeunkim@dongguk.ac.kr | |
李和靜 | 助敎授 | 位相數學 | 博士, 韓國科學技術院 | hjwith@dongguk.ac.kr |
應用數學1(응용수학), 應用數學2(응용수학2), 解析學1(해석학1), 集合論(집합론), 微分方程式(미분방정식), 離散數學(이산수학), 數學敎育專攻進路探索(수학교육전공진로탐색), 線形代數學1(선형대수학1), 解析學2(해석학2), 整數論 (정수론), 解析幾何(해석기하), 線形代數學2(선형대수학2), 現代代數學1(현대대수학1), 位相數學1 (위상수학1), 複素解析學1(복소해석학1), 微分幾何學1(미분기하학1), Modern 現代代數學2(현대대수학2), ), 位相數學2(위상수학2), 複素解析學(복소해석학2), 微分幾何學2(미분기하학2), 確率―統計(확률및통계), 中等幾何敎育(중등기하교육), 代數敎育―地圖(대수교육과지도) 解析學敎授理論―地圖 (해석학교수이론과지도), l實 解析學 (실해석학), 數値解析―觀察學習 (수치해석과모델링), 計算機 ―數學敎育 (컴퓨터와수학교육), 數學敎育 過程評價 (수학교육과정및평가), 數學敎育 論(수학교육론), 數學 敎材 聯句 ―地圖法 (수학교재연구및지도법), 數學的論理 ― (수학논리및논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