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예비군 전입 및 전출 신고 안내!
신축년 새해!
동국인 가족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직장예비군 연대본부 입니다.
2021학년도 신학기를 맞이하여
복학, 졸업, 휴학, 졸업유예, 유급자 등....
자연 발생적 많은 예비군 자원의 유동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뿐만 아니라, 작년도(2020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우여곡절끝에 모든 예비군훈련이 면제 처리가 되었습니다.
그 여파로 인해 많은 예비군들께서 금년 2021년도 훈련 진행에 대해서도 많은 의문을 가지고 계신줄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학교 예비군 연대본부는 아직까지 코로나19상황이 종료된 상황이 아니라는점 등 모든 상황에 대비하여
그때그때 상황 대처가 가능토록 상급부대 훈련 지침에 예의 주시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예비군 여러분의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따라서 평상시 처럼 저의 예비군 연대본부에서는 예비군 전입 및 전출 신고 관련해서는
기존과 같이 변함없이 업무를 처리 하고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모든분이 알아서 잘 하고 계시지만,
간혹, 신임교원... 신규 조교...신입생...편입생...대학원생...졸업유예학생...수료생... 학점단위신청학생...중
전입신고(신청) 및 전출신고 절차에관한 누락 및 신고절차에관한 공통된 질문 사항들이 있어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1. 전입신고(신청) 절차
가. 신고 대상
(1) 학교 재학생(학부생, 대학원생) : 신입생, 편입생, 휴학후 복학생, 학부졸업 후 대학원 입학생,
타학부졸업후 대학원 입학생
(2) 학교 신임교원(교수)
(3) 학교일반 교직원(조교)
※ 대학원에 진학하시는 학생예비군은 학부에서 졸업으로 확인되어 강제 전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2021년 신학기 대학원 진학하시는 분(대학원학번으로 유드림스 접속)은 별도로 예비군 전입신고를
반드시 하시기 바랍니다.
나. 전입 신고 방법
학교 홈페이지 유드림스(학사정보 - 병무)를 이용 신청
(신청이 잘 되지 않을때 반드시 054-770-2075 학교 직장 예비군연대로 문의바람)
다. 전입 신고 기간
(1) 복학생(일반,군복학) : 2021. 1. 4(월) ~ 2021. 2. 21(일)까지
(2) 신입생 및 편입생 : 2021. 1. 4(월) ~ 2021. 2. 28(일) >>>>...학번이 부여되면 유드림스 접속가능
라. 간혹 전입신고가 지연이되어 학생예비군으로서 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모든 책임이
본인에게 있습니다.
2. 전출신고(신청) 절차
가. 신고 대상
(1) 졸업생, 제적생, 수료생, 휴학생, 졸업유예자, 학점단위신청자학생...
(학부생중 학기 등록이 9학기 이상자 전원)
(2) 학교직원에서 퇴직하는 자(조교포함)
나. 전출신고 절차(준수사항)
(1) 졸업생, 수료생, 제적생, 휴학생 : 별도 신청양식 없으며 예비군연대에서 일괄 전출조치 함
(필요시 본인이 학교 예비군 연대에 유선으로 전출여부 확인 가능)
(2) 졸업유예자 및 학점단위 신청학생 : 반드시 학교 직장예비군연대(054-770-2075)로 문의후 조치 바람.
3. 행정사항
각 학과 학사운영실에서는 2021학년도 신입생, 편입생, 복학생(일반/군복학 포함)중 예비군에 해당되는
학생에 대해서는 한 명도 빠짐없이 예비군 전입신고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안내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