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임원에게 직접 듣는 취업 특강 가져
신헌철 (주)SK에너지 부회장, 오창관 포스코 부사장 초청 특강 개최
우리대학에서는 대기업 임원을 초청하여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상에 대한 특강을 가졌다.
지난 17일 오후 2시 교내 소강당에서 신헌철 (주)SK에너지 부회장을 초청하여 특강을 개최한데 이어 오후 3시부터는 100주년 기념관 세미나실에서 오창관 포스코 부사장을 초청하여 특강을 가졌다.
이번 특강은 재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대기업 임원과의 만남을 통하여 학생들의 취업 진로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 것이다.
신헌철 SK에너지주식회사 부회장은 동국대 인문과학대학 재학생 250여명을 대상으로 한 특강에서 ‘리더십’을 주제로 1시간 동안 특강을 하며, 학생들에게 1972년 1월 대한석유공사의 사원으로 입사했던 당시 합격증을 보여주며 신입사원을 뽑을 때 주목하는 인재상에 대하여 말한 후, “리더십이란 사람을 반하게 만드는 인간적인 매력이라며 실패를 이겨내는 기술, 승자의 미덕과 겸손,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갖춘 리더십을 가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한, 오창관 포스코 부사장은 동국대 경영관광대학 재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1시간 30분 동안 ‘포스코 혁신ing’를 주제로 특강을 하였다. 오창관 부사장은 특강에서 기업이 생존경쟁에 살아남기 위한 노력과 포스코가 그동안 실시했던 다양한 경영혁신의 성과와 앞으로의 포스코 경영전략 등을 설명하며 졸업 후 사회에 꼭 필요한 우수인재가 되어 달라는 당부를 전했다.
특강에 참석한 4학년 학생은 “수업시간에 배우기 힘든 세계초일류기업의 경영혁신에 대한 상세히 알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취업 특강에 대한 만족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