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WISE NEWS

동국대 경주캠퍼스 벤처창업기업 '아이티씨', 글로벌 창업경진대회 준우승 차지

등록일 2012.09.07. 작성자 전략홍보팀 조회 2652

  글로벌 창업경진대회 준우승 차지 사진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김영종) 벤처창업기업 ‘아이티씨’가 지난 6일 일산 동양인재개발원에서 개최된 ‘2012 G20세대 글로벌 협동창업경진대회’ 최종 결선에서 2위를 차지했다.

 

  ‘2012 G20세대 글로벌 협동창업경진대회’는 지식경제부가 지원하고 사단법인 세계한인무역협회가 주관하는 대회로, 국내외 G20 세대간의 팀구성을 통한 글로벌 협동 창업 기회를 제공하여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시키고 세계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창업 아이템 개발을 목표로 시행된 것이다.

 

  동국대 경주캠퍼스의 벤처창업동아리 ‘아이티씨’는 동국대 경주캠퍼스 경상학부 정보경영학전공 졸업생(이승우)  및 재학생(이동열, 안경민, 김기욱) 중심으로 구성된 팀으로 국내 23개, 국외 7개 등 총 30개 팀이 참여한 이번 대회 최종 결선에서 2위에 올라 최우수상과 상금 500만원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대회에 출전한 아이티씨 팀은 동국대 경주캠퍼스 벤처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해 있는 에코퓨어 회사가 개발한 화재 및 긴급대피용 미니 방독면을 일본 시장에 진출시키는 아이템으로 출전했다.

 

  아이티씨 팀장 이승우(26) 동문은 “작년 대회에서는 5위에 입상하였으나, 올해는 더욱 철저히 준비했고 공식 멘토인 이영찬(정보경영학전공) 교수님께서 지난 6월부터 서류 심사 및 사전 프리젠테이션, 그리고 최종 결선 발표자료 등을 꼼꼼하게 지도해주셔서 더 좋은 결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 G20세대란? 세계를 무대로 도전하는 창조적인 젊은이를 의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