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WISE NEWS

동국대 경주캠퍼스, 고용노동부 청년직장체험프로그램 위탁운영기관으로 선정

등록일 2013.02.12. 작성자 전략홍보팀 조회 3001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이계영)가 5년 연속으로 고용노동부 주관 ‘2013년 청년직장체험프로그램’ 위탁운영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청년직장체험프로그램은 고용노동부가 청년에게 직장체험을 통하여 다양한 직업탐색 및 현장경험 욕구를 충족시키고 진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는 청년 연수지원사업으로,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고용노동부로부터 약 3천만원의 지원금을 받게되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올 3월부터 재학생 29명에게 기업 및 공공기관에서 직장체험을 시행하며, 직장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연수생에게 월 40만원의 수당과 현장실습 학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이태경 동국대 경주캠퍼스 학생경력개발원장은 “전공별 직무 맞춤형 직장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예술의 전당, 경주우체국, 동국대 부속유치원 등 다양한 연수기관을 섭외하여 직무탐색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수요자 맞춤형 연수기업 구성을 위해 전 학과를 대상으로 재학생의 수요조사를 시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이번 동계방학동안 재학생들의 글로벌 리더십 강화 및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의 9개 대학에서 한 달간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토익사관학교, 토익 집중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토익 프로그램과 취업캠프 등을 실시하여 취업 역량 강화에 나서고 있다.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