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WISE NEWS

동국대 경주캠퍼스, 교수-학습 선진화 성과확산을 위한 세미나 개최

등록일 2013.08.21. 작성자 전략홍보팀 조회 3582

교육부 학부교육선진화 지원 사업으로 잘 가르치는 대학 선도한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이계영) 교수학습개발센터는 지난 21일 오후 2시 교내 원효관 교수학습세미나실에서 교수-학습 선진화 성과확산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사진  
  이번 세미나는 동국대 경주캠퍼스 교수학습개발센터(센터장 오원옥)가 학부교육 선진화 선도대학(ACE) 선정 3차년도를 맞아 그 동안의 교수 학습 선진화 사업의 성과를 타 대학에 공유하고 확산하고자 개최한 것으로, 대구·경북 소재 대학 및 전문대학 교수학습개발센터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발표는 오원옥 교수학습개발센터장의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의 교수-학습 선진화 SELF 모형 소개’와 김광현 동국대 교수의 ‘성찰과 소통을 위한 교수지원’, 조소영 동국대 연구원의 ‘심화와 협력을 위한 학습지원’, 강동균 동국대 연구원의 ‘적용과 확산을 위한 교수학습 활용’ 순으로 진행됐다.
 
 사진 
  오원옥 동국대 경주캠퍼스 교수학습개발센터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동국대 경주캠퍼스의 우수 사업 성과를 소개하고, 교수 학습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한다”며 “지속적으로 타 대학과의 소통과 직접적인 사업 컨설팅을 통해 우리 대학만의 노하우를 전수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국대 경주캠퍼스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는 2012년부터 학부교육선진화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교수법 가이드북’을 개발·편찬하고 있으며, 2012년 1권을 시작으로 매 학기마다 지속적으로 가이드북을 개발, 교내외에 배부함으로써 많은 교수자가 활용하고 타 대학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