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WISE NEWS

인환 스님 초청 특강 개최

등록일 2015.05.22. 작성자 관리자 조회 2148

사진사진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이계영)는 지난 21일 오후 2시 교내 원효관 글로벌에이스홀에서 대한불교조계종 원로위원 인환 스님을 초청하여 ‘나의 발심 수행과 학문’의 주제로 특별 강연회를 가졌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불교학부가 주최한 이번 특강은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불교학문 심화와 수행발심 제고를 위해 마련된 것이다.

 

  인환 스님은 학인 스님과 학생들에게 “계행으로 생활을 건전하게 하고, 교학적인 지성과 참선수행 등을 조화롭게 겸비함으로서 개인적인 성취와 함께 사회 지도자의 자질을 갖추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불교학부장 진월 스님은 “신구의 학문과 수행을 겸전한 한국불교계의 독보적인 대종사로서 후학을 위해 열강해주시는 자비와 격려에 감동하였고, 감사함을 느꼈다”며 “이번 특강으로 인생과 학문에 대하여 성찰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환스님은 1931년 원산에서 출생해 1953년 부산 선암사에서 원허 스님을 은사로 출가했으며, 1964년 동국대 불교학과를 졸업했다. 이후 동국대 대학원과 일본 동경대에서 석사 및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1982년 동국대 불교학과 교수로 부임한 이후 1996년 정년퇴임까지 불교대학장, 불교문화연구원장, 정각원장 등을 역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