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지역기업 탐방'운영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지역기업 탐방'운영
SECO 에코플라스틱(주), 한국원자력환경공단 방문 통한 지역기업 인식 개선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27일(화)부터 29(목)일까지 3일간 경주지역 내 우수 중견기업 탐방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우수 기업 방문을 통해 지역기업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여 청년 일자리 미스매치 현상을 해소하고자 진행된 것으로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재학생 160여명이 참여했다.
SECO 에코플라스틱(주)을 현장방문한 학생들 모습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을 현장방문한 학생들 모습
27일 SECO 에코플라스틱(주), 29일 한국원자력환경공단(경주방폐장)을 직접 방문하여 현장에 대한 이해를 높였으며, 기업 인사담당자를 통해 기업에 관한 소개와 채용프로세스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번 지역기업 탐방에 참여한 설문정(원자력시스템공학과 4학년)학생은 “평소 지역기업에 관심이 많았는데 직접 갈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좋았다”며 “특히 연구소 견학 중 기업의 뛰어난 기술력을 보며 입사의지가 더욱 확고해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신재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장은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지역기업과의 꾸준한 네트워크 관리를 통해 기업탐방 및 채용설명회, 채용박람회 등 여러 행사를 통해 기업과 지역청년들과의 만남의 장을 마련하여 경북지역 일자리 미스매치가 해소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