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WISE캠퍼스 웹문예학과, 웹소설가 ‘레고밟았어’ 특강 개최 - 미래의 웹소설가를 위한 도약의 발판 마련
동국대 WISE캠퍼스 웹문예학과, 웹소설가 ‘레고밟았어’ 특강 개최
미래의 웹소설가를 위한 도약의 발판 마련
동국대 WISE(와이즈)캠퍼스 웹문예학과가 웹엑스를 통해 웹문예학과 객원교수이자 웹소설가인 ‘레고밟았어’ 의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에는 웹문예학과 학생들을 비롯하여 동국대 WISE캠퍼스 재학생 45명의 학생들이 참석했다.
웹소설가 ‘레고밟았어’ 는 학생들에게 ‘웹소설의 정체와 독자의 실체’라는 주제로 1시간 가량 특강을 진행했다. 그는 웹소설에 대한 기본적인 배경지식, 독자들이 흥미를 가지는 소재 등에 대해 이야기하며 미래 웹소설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필요한 지식을 전달했다. 또한 질의응답을 통해 웹소설가의 일상, 작품 활동에 필요한 팁 등 학생들의 질문에 솔직하게 답변했다.
특강에 참석한 학생들은 “특강을 통해 평소 가지고 있었던 웹소설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어 좋았다며, ”웹소설가라는 직업에 대해 잘 알 수 있어서 유익했으며 웹소설 연재에 도전하고 싶다“고 포부를 말했다.
웹소설가 ‘레고밟았어’는 ‘데우스 엑스 마키나’라는 작품으로 데뷔하여 ‘닳고닳은 뉴비’, ‘재벌강점기’‘ ’너늬 SNS가 보여‘ 등의 대표작을 필두로 현재까지 작품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그의 작품은 네이버, 문피다, 카카오페이지 등 웹소설 플랫폼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