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WISE캠퍼스 인권센터 임석대동제 기간 홍보부스 운영
동국대 WISE캠퍼스 인권센터
임석대동제 기간 홍보부스 운영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인권센터가 지난 5월 26일 10시30분부터 17시까지 교내 용맹로에서 임석대동제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이날 행사에서 인권센터는 홍보 리플릿 및 기념품을 나눠주며 학교 전체 구성원을 대상으로 E-Class 4대 폭력 교육 이수를 독려하고, 이벤트로 마련한 연애 관계 만족도 조사와 사랑 유형 검사, 스트레스 검사를 통해 학생들이 성(性)을 어떻게 인지하고 있는지 상담하고 나눔으로, 성폭력 예방과 성(性)인지 감수성 향상으로 건전한 캠퍼스 문화조성을 위해 모두 함께할 것을 홍보했다.
인권센터 홍보부스를 방문한 명상심리상담학과 전은서 학생은 “평소 인권이라는 말에 대해 그다지 신경을 쓰지는 않았는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인권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하게 되었고 다양한 프로그램이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동국대 WISE캠퍼스 김인홍 인권센터장은 “모든 일은 내가 결정한다(자기 결정권)는 말로 ‘인권’이란 모두가 누릴 권리가 있지만 그만큼 책임도 함께 따른다.”라고 말했고, 행사에 참여했던 학생들이 생각하는 인권이란 ‘인류애의 기본’, ‘책임이 동반되는 나의 권리’, ‘나! 자체를 존중해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권센터는 앞으로도 지속해서, 폭력예방 교육과 성(性)인지 감수성 교육을 통한 건전한 캠퍼스 문화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첨부 : 홍보부스 운영사진 2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