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WISE 인터뷰

장군 진급한 김정도 동문 (회계학과 졸업)

등록일 2022.12.16. 작성자 관리자 조회 1234

Wisian 여러분!
우리 대학 회계학과를 졸업한 김정도 동문이 장군으로 진급했다는 자랑스러운 소식을 듣고, 학생홍보대사 동행이 이메일로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김정도 동문

 

Q. 안녕하십니까. 이렇게 인터뷰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영광입니다. 장군 진급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먼저 자기소개 간단하게 부탁드립니다.


A. 회계학과 91학년 김정도입니다.
   현재 육군본부에 근무하고 있으며 육군 학사장교 25기로 95년도에 소위로 임관하여 27년 군생활을 하였습니다.

 

Q. 장군님의 학창시절이 궁금합니다. 어떤 학창시절을 보내셨나요?


A. 강원도 동해시에서 태어나서 초중고 학생시절을 보내고 장교에 대한 꿈을 꾸고 학생시절 열심히 공부도하고, 운동도 많이 하고, 친구들과의 관계도 잘하였습니다.

 

Q. 군인을 진로로 결정하신 계기는 무엇인가요?


A. 어린 시절부터 국가에 꼭 필요한 사람이 되고 부모님과 가족들에게 자랑스러운 사람이 되고 싶었습니다.
   중학교 진학하면서부터 장교가 되겠다는 꿈을 갖게 되었습니다.

 

Q.. 군생활 중 가장 보람을 느꼈던 순간은 언제인가요?


A. 27년 전후방 각지에서 14번의 이사를 하면서 힘들고 어려운 군생활을 했지만 지나온 군생활 동안 같이 했던 병사들이 중년이 되어 찾아와 감사했다고 인사하고 어린 간부들이 군생활의 롤모델이라며 따를 때 보람을 느낍니다. 물론 큰 훈련을 성공적으로 완수하고 정책적으로 큰 성과를 달성했을 때 당연 보람을 느끼고요.

 

김정도 동문  

 

Q. 군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A. 올바른 인성을 갖고 존중과 배려하며 나 자신보다는 다른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상급자가 먼저 솔선수범하고 부하가 일할 수 있는 여건을 먼저 만들어 주는 세심함이 필요하죠.

 

Q. 군인을 꿈꾸고 있는 동국인 후배들에게 조언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현재도 미래도 국가 안보는 가장 중요한 당면과제이며, 강한 군대가 있어야 국가가 발전할 수 있으며 글로벌 시대에 당당히 전 세계를 무대로 정치, 경제, 문화, 과학, 안보 등 모든 분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강한 군대를 위해서는 우수하고 뛰어난 군 간부가 필요하며 그들이 미래의 군을 이끌어야 합니다.

   군인에 대한 꿈이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지금부터 준비해서 도전하기 바랍니다.
   사관학교를 나와야 진급하고 성공하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군 생활을 하느냐가 중요합니다. 

   저는 동국대학교를 졸업한 것이 자랑스럽고, 지금 육군 장성으로 진급되어 후배들에게 자랑스러운 본보기가 되는 선배가 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바쁘신 중에 인터뷰에 응해 주신 김정도 선배님께 감사합니다. 다시 한번 진급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인터뷰 : 학생홍보대사 동행 윤예린